[최종 결과물]
■ 씬에 Vray 라이트를 설치합니다.
빛이 한 방향이 아닌 퍼져야하기 때문에 스피어로 바꿔줍니다.
* Vray 라이트 옵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.
on- 라이트를 생성,적용,온 한다는 뜻입니다.
invisible-라이트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라이트가 보입니다, 체크해야 안보이기 때문에
일반적으로 꺼줍니다.
color-빛의 색깔이구요 취향에 따라 노락색 혹은 푸른색으로 바꿔줍니다.
muti-빛의 세기 입니다. TIP- 뷔레이라이트를 통해서 야간씬을 표현할땐
세기는 줄이고 범위는 넑게하는게 좋습니다.
이는 뷔레이라이트가 아주 강하게 나오기 때문에
범위나 세기조절이힘들기 때문입니다.
skylight potal- 뷔레이 옵션에 인바이먼트와 같이 작용합니다.
smooth surface shodow-말그대로 그림자를 부드럽게 표현해줍니다.
type-위에서 말한 라이트의 모양을 설정합니다.
size-라이트의 범위를 설정합니다.
sampling-라이트의 퀄리티와 시간 노이즈정도를 조절하는데 값이 높을수록 시간이 오래걸리
는반면 부드럽고 깨끗한 이미지를 만듭니다. 낮을수록 노이즈가 많이 끼게되지만 시간은 단축됩니다.
■ 라이트 설정을 끝내고 Vray 옵션 설정을 해보겠습니다.
먼저 이미지 샘플러는 어느걸로해도 크게 상관은 없으나 여기선 픽스레이트로 해보겠습니다.
서브디바이드값이 높으면 랜더링 시간이 오래걸리니 낮게하시구요.
최종때만 높여주면 되겠습니다. GI부분에 가셔서 멀티플라이어값은 낮춰주시구요
맵 프리셋은 테스트할땐 로우나 베리로우로 낮춰서 (역시 시간때문) 하셨다가 최종때 미듐이나 커스텀으로 해주시구요.
랜더링할이미지가 크지 않으면 낮게해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.
■ 이제 Environment 부분을 엽니다.
일반적으로 야간에서 왜 Environment를 작동하냐는 분들이
계시던데 그들이 알고있는 지식들은 그냥 이론적인것이고
해보지도 않고 물어보는것이기 때문에 별 해줄말이 없었습니다.
Environment에서 스카이라잇을 작동하는이유는 제가 해보니까
안한거보다 더 잘나오는거 같기 때문입니다.
팁이라고 해두겠습니다. ^^
값은 쫌 낮게 해주시구요. 하실 때 어디라도 뚤려 있어야합니다.
■ 렌더링한 결과물

랜더링은 여기까지 한다음 이펙트나 혹은 포토샵에서 컬러밸런스나 세츄레이션값을 조정해서 원하시는 분위기나 색깔을 내보세요.
쉽죠..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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